일본 여행시 챙겨야 할 필수품 5가지

일본 여행 준비를 하다보면 챙겨야 할 게 생각보다 많은데요. 만약 챙기지 못할 경우 큰 불편함이 있을 5가지 필수품 공유드립니다.

1. 일본 데이터 로밍, 유심칩, 포켓와이파이


일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보통 로밍, 유심칩,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는데요.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(1) 로밍

▶장점
- 국내에서 이용하고 있는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음성통화와 문자, 데이터까지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.
▶단점
- 가격이 비싼편입니다.

(2) 유심칩

장점
- 현 통신사 유심칩을 사용하여 속도가 빠른편입니다.
▶단점
- 한국번호로 수신이 불가능합니다.
- 국내 유심칩 분실 우려가 있습니다.

(3) 포켓 와이파이

▶장점
- 한대의 기기로 3~5대 까지 와이파이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, 노트북 등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- 가격이 저렴한편입니다.
단점
- 출국 전에 기기를 대여하고 다시 반납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
- 계속 휴대하여야하며 일정시간 사용 후 다시 충전해야합니다.

2. 110V 어댑터


대한민국은 220V를  사용하고 있지만 일본, 미국의 경우는 110V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여행 준비시에 110V 어댑터를 챙겨가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전자기기 충전을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

3. 엔화 환전(트래블월렛, 트래블로그)


일반적으로 환전시 영업점을 방문하여 수수료를 일정 지출하게된다. 하지만 트래블월렛, 트래블로그 사용시 2가지 이점이 있다.

1. 어플에서 간편하게 환전하여 카드 결제 및 일본 현지 ATM기에서 환전가능하다. 미리 환전 후 일본에서 사용시 현금이 부족할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도 트래블월렛, 로그 사용시 현금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.

2. 수수료없이 카드 결제 및 엔화 환전(ATM 기기에 따라 수수료가 붙을 수 있음)이 가능하다.

4. 교통패스권


일본은 교통비가 비싸서 교통패스권을 사용하는 경우에 교통비를 많이 아낄 수 있는데요. 예를 들어 오사카 내를 둘러볼 예정이다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하여 오사카 내 전철, 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, 이런한 패스권에는 관광명소를 무료로 입장하거나 일부 상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가지고 있습니다.



5. 비지트 재팬(Visit Japan)


일본 입국시 입국 신고서와 세관 신고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. 이 서류를 비지트 재팬 웹(Visit Japan Web)으로 미리 온라인 제출 할 수 있습니다. 하지 않으면 종이로 작성해야되고 입국 심사시 더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비지트 재팬 웹으로 온라인 제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